풀무원녹즙 O2O 채널 강화…2030세대 공략 본격화
풀무원녹즙 O2O 채널 강화…2030세대 공략 본격화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4.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 두 자릿수 급증…위러브 등 베스트셀러 품목 판촉
△풀무원녹즙 CI(사진=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 CI(사진=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이 O2O 채널을 강화하며 2030 소비자 공략 나섰다. 건강 원료로 만든 다양한 발효녹즙과 일일배송시스템 강점을 중점 홍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풀무원녹즙은 급변하는 유통 시장 환경과 건강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음,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방문판매의 대표적인 상품인 녹즙의 체험 기회를 확장할 방침이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풀무원녹즙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배송받는 옴니 쇼핑을 구현한 것.

풀무원녹즙에 따르면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시음 신청자는 2015년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작년에는 2015년 대비 약 2배 이상 상승했다. 올해도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제품 신청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상승했다.

△풀무원녹즙의 ‘위러브’와 ‘노니&깔라만시’(사진=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의 ‘위러브’와 ‘노니&깔라만시’(사진=풀무원녹즙)

이러한 추세는 셀프메디케이션 소비 트렌드 확산과 젊은 소비자 층을 중심으로 모바일과 온라인채널을 통한 녹즙 체험 신청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무원녹즙 측은 분석하고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일일배달서비스’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풀무원녹즙은 O2O 채널 강화의 일환으로 홈페이지에서 베스트셀러 품목인 ‘위러브’ ‘노니&깔라만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온라인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