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2022년 3가지 글로벌 채식주의 트렌드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2022년 3가지 글로벌 채식주의 트렌드
  • 민텔코리아
  • 승인 2022.02.04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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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 우유 대체재·식물성 해산물·육류 대체스낵 주목

비건(Vegan)과 1월(January)의 합성어인 ‘비거뉴어리(Veganuary)’는 2014년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매년 1월 한 달간 비건을 실천하자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해마다 참여 인구가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민텔의 글로벌 식음료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주요 비건 트렌드로 귀리 우유 대체재와 식물성 해산물 혁신제품, 육류대체 스낵 등을 꼽았다.

지속가능성의 핵심으로 떠오른 귀리 우유 대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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