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Z세대는 다크아트 손길이 필요하다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Z세대는 다크아트 손길이 필요하다
  • 민텔코리아
  • 승인 2021.12.08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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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등 불안·스트레스로 ‘고블린코어’ 식료품 구매
자연 감상하거나 도깨비 등 어둡고 못생긴 것 즐기는 경향
토마토 씨앗 제공하는 수프·느타리버섯 재배 키트 등 등장
미국 젊은 층 10명 중 3명 자연의 맛 찾아…쓴맛·신맛에 관심
영국·호주 주류 업체 주술적 작명에 검은 색 포장으로 눈길

소비자들은 점점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함을 느끼며 걱정을 하고 있다. 스트레스와 웰빙 관리에 관한 민텔의 연구에 따르면 특히 젊은 소비자들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미국의 18~24세 절반 이상이 불안감을 느끼고 거의 4분의 1이 임상적 우울증을 앓고 있다.

많은 젊은 세대는 대인 관계 불안과 수면 부족을 겪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와 같은 실존하는 위협이나 환경 오염으로 인한 지구 파괴 등 난관에 봉착해 있다. 캐나다의 Z세대 마케팅에 관한 민텔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의 Z세대 소비자 5명 중 3명은 팬데믹으로 1년이 사라져 버렸으며, 이로 인해 인생이 뒤쳐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젊은 세대는 코로나19로 자신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다시 재고하고 있다. 미국 Z세대 소비자 5명 중 1명은 일반 미국 성인보다 펜데믹으로 식료품 구매가 매우 중요한 지출 분야라고 답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러므로 이러한 상황을 식료품 산업은 잘 활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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