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간편식(RMR)’ 인기가 거품이라고?…거리두기 해제에도 고성장
‘레스토랑 간편식(RMR)’ 인기가 거품이라고?…거리두기 해제에도 고성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6.28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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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물가 급등 속 소비자 합리적 가격에 맛·품질 갖춘 RMR 찾아
프레시지·대상·신세계푸드 1분기 두 자릿수 증가
CJ푸드빌, 성장 동력 삼아 올 매출 4배 목표
호텔도 진출…워커힐·조선호텔 등 신메뉴 출시

외식업계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RMR)’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이후 외식 소비자들이 늘면서 RMR 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측에도 아랑곳없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 간편 조리법 등으로 오히려 인기가 늘고 있다.

최근 외식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은 여파가 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실제 외식업계는 원재료 값 폭등으로 올 초부터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지난 5월 외식 물가지수는 전년 대비 7.4% 올랐다. 갈비탕(12.1%), 치킨(10.9%), 생선회(10.7%), 짜장면(10.4%)은 물론 김밥(9.7%)과 라면(9.3%), 짬뽕(8.9%), 떡볶이(8.6%), 돈가스(8.1%) 등도 오름세다. 서민 음식으로 불리는 냉면도 1만 원을 훌쩍 넘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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