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7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동원F&B ‘마이플랜트(MyPlant)’ 7종, 일동후디스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하림 ‘챔라면’, 크리스탈 제이드 ‘봄 시즌 메뉴’ 3종,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
[03/07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동원F&B ‘마이플랜트(MyPlant)’ 7종, 일동후디스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하림 ‘챔라면’, 크리스탈 제이드 ‘봄 시즌 메뉴’ 3종,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3.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홈술·홈파티에 제격인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바베큐 페퍼·바베큐 갈릭&바질’ 등 별도 소스 없이 12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이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페퍼’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갈릭&바질’ 등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통째로 숙성한 삼겹살에 마늘과 통후추, 바질 시즈닝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 소스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온도로 1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오븐이나 팬으로도 요리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요리 토핑이나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원물 삼겹 바베큐의 식감과 맛을 구현하기 위해 CJ만의 독보적 기술을 적용, 인공 훈연향 없이 참나무 훈연으로 가공 햄 특유의 짠맛과 느끼함을 줄이고 담백한 풍미를 살렸다. 신선한 통삼겹살을 10시간 이상 숙성해 육즙이 풍부하고, 7단계 열처리 공정을 통해 고기 중심까지 열을 고르게 전달해 겉바속촉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육공육 통삼겹 바비큐’ 신제품들은 편의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플렉시테리언 타깃팅 ‘마이플랜트(MyPlant)’ 7종
“맛과 영양 한 번에”…‘참치·만두’ 식물성 대체식품 신제품 7종 출시

동원F&B(대표 김성용)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 타깃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주목,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마이플랜트’의 최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콜레스테롤 함량과 칼로리, 기존 제품과의 맛 차이가 소비자들의 식물성 대체식품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축적된 참치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어냈다.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채로운 소스 맛을 넣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의 가격은 통조림 1개(오리지널)와 파우치 형태 제품 4개(오리지널,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모두 3980원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의 경우 2개(만두, 김치만두) 제품 모두 9480원으로 책정됐다.


일동후디스, 비건 인증 오메가3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EPA없이 100% 식물성 DHA로 채워 DHA 공급이 중요한 임산부 및 청소년에 안성맞춤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이 비건 인증 오메가3 원료를 사용한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한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로 어취와 방사능, 중금속 걱정 없이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평소 비건 및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겨냥해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EPA 및 DHA를 도합 600 mg 함유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뼈를 형성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비타민D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비타민E를 배합해 7중 기능성을 완성, 혈행 건강을 걱정하는 노년층뿐만 아니라 학생,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순도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알티지(rTG)형태의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저온 초임계 추출로 잔류용매 걱정과 원료 손상을 줄여주는 최신 공법을 활용했다. 또한 비건 인증을 획득한 오메가3 원료를 사용해 비건을 지향하는 분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EPA 없이 100% 식물성 DHA로 채워, DHA 공급이 중요한 임산부 및 청소년에게 안성맞춤이다. 1일 섭취량은 2캡슐이나, 1캡슐을 더해 총 3캡슐 섭취 시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림, 라면과 챔이 만난 맛없없 조합 ‘챔라면’
컵라면+치킨햄+소시지의 ‘맛없없’ 조합으로 MZ세대 입맛과 취향 저격

하림이 라면에 고소한 치킨햄을 더한 ‘챔라면’을 출시했다.

하림의 챔라면은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컵라면에 하림의 인기 치킨햄 ‘챔’, 여기에 켄터키 후랑크 소시지까지 더해 MZ세대가 인정하는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을 완성한 제품이다.

하림 챔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햄 제품으로, 치킨햄을 빠르게 발음한 ‘챔’이 그대로 제품명이 됐다. 챔라면의 액상스프는 사골과 돈골, 양지 등을 20시간 진하게 끓여낸 육수를 농축해 만들어져, 라면과 햄의 조합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다. 또, 돼지고기 햄과 소시지를 건조 형태로 넣는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하림 챔과 켄터키후랑크 소시지를 원물 형태로 그대로 넣어서 부드러운 식감과 깊고 풍부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면은 깔끔한 기름에 튀겨내 면 자체의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 챔라면에 체다치즈를 넣고 조리하면 고소하고 진한 부대찌개로도 즐길 수 있다.


크리스탈 제이드, 제주의 봄을 담은 ‘봄 시즌 메뉴’ 3종
제주 흑돼지와 딱새우, 모자반과 톳 등 깊고 진한 맛 내는 제주 식재료 활용

크리스탈 제이드가 다가오는 봄, 제주도의 식자재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탐라성찬’으로 제주도의 봄을 담아낸 식자재들로 엄선했다. 제주 흑돼지와 제주 딱새우, 제주 모자반과 톳까지 봄의 미각을 깨워줄 청정 식자재를 통해 겨울 내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봄의 만찬를 제안한다.

신선한 바지락에 제주산 딱새우, 모자반을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살린 ‘제주 바지락 탕면’ 제주산 톳을 전복장과 함께 볶아내 고소함을 더해낸 ‘제주 톳 전복장 볶음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봄 시즌 메뉴로 손색없는 메뉴이다.

흑돼지를 활용한 시즌 요리도 눈여겨 볼만 하다. ‘제주 흑돼지 무슈포크’는 중국 산둥 지방의 대표적인 돼지고기인 ‘무쉬러우’를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스타일로 재 탄생 시켰다. 제주도 흑돼지를 사용해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전병과 야장 소스를 곁들여 다채로운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봄 시즌 메뉴는 3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과 잠원점을 비롯한 총 12개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메뉴 및 판매매장은 공식 홈페이지(www.crystaljad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니베라, 비타민 B1·B6·나이아신 함유로 활력 생성 ‘활력엔 비타민B’
새콤달콤한 오미자맛으로 즐기는 간편한 앰플형 타입

유니베라가 활력이 넘치는 일상과 새 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를 선보인다.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는 비타민 B1, B6, 나이아신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과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이 들어 있어 신진 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데 도움을 준다.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는 체내 흡수율을 고려한 액상 타입의 앰플형 제품이다. 한 병에 50ml용량이 들어 있으며 한 세트에 10병으로 구성됐다. 새콤달콤한 오미자맛으로 즐거움을 더 했으며 주원료 이외에도 오미자, 생강, 매실, 인삼 등의 부원료도 들어있다.


광동제약, 제로슈거로 건강함만 가득 채운 ‘비타500 제로’
당류 및 칼로리 ‘0(ZERO)’ … 비타민 함량과 풍미는 그대로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건강한 비타민C를 가득 채운 ‘비타500 제로(ZERO)’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비타500 제로’는 당류와 칼로리 함량을 ‘0(ZERO)’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기존 ‘비타500’에 함유된 비타민C(500mg)와 상큼한 매력은 그대로 유지하고 건강함을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를 가득 채운 제로’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제품 패키지는 활력을 상징하는 오렌지 빛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반짝이는 실버 색상의 ‘ZERO’ 문구를 삽입해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했다. 특히 10입 패키지에는 광동제약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이 삽입됐다.

편의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광동상회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