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결산/2022전망-라면] 한류와 함께 ‘K-라면’ 열풍…수출 6억7400만 불 역대급
[2021결산/2022전망-라면] 한류와 함께 ‘K-라면’ 열풍…수출 6억7400만 불 역대급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2.01.1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삼양식품 선전…해외 매출 비중 50% 넘어
오뚜기·팔도도 동남아 등 국외 시장 개척에 박차
계절면 등 상승세…프리미엄 제품 실적은 기대 이하
원재료·운임 올라 부담…가격 인상으로 수익성 개선

작년 라면 업계는 한국 드라마, 영화 등 한류열풍을 타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K-라면’ 열풍을 불러왔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최대 호황을 누린 라면 업계는 작년엔 곡물 등 원재료 가격와 운임비 등 제반 비용이 크게 상승하며 수익성 측면에 있어 전년 대비 다소 부진한 실적을 보였지만 해외에서 K-영화, 드라마의 인기를 타고 해외 판매량이 크게 증가, ‘K-라면’의 인기를 크게 구가했다. 국내 라면 시장의 한계를 해외 매출 확장으로 보완하면서 성장을 지속한다는 것이 업계 전략으로 해석된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