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소비자 3명 중 1명 HMR 맛·향 중시
이국적 풍미 급증…지중해식-남미-동남아 순
이국적 풍미 급증…지중해식-남미-동남아 순
최근 글로벌 식품산업은 ‘탐험가의 시대(age of the explorer)’에 접어들고 있다. 여기에는 모험적인 소비자들이 전면에 나서고 있으며 이들은 새로운 맛의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맛에는 진정한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세계화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식음료 제품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이러한 수요는 식품매장에서 더욱 다양해진 브랜드의 제품들을 볼 수 있는 결과를 가져왔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해외여행 등으로 연결된 세계는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다른 식문화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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