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도 무설탕” 롯데제과 ‘제로’ 브랜드 론칭
“디저트도 무설탕” 롯데제과 ‘제로’ 브랜드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5.23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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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 플레저 트렌드 부응 작년 말 ‘제로 프로젝트’ 시동
‘제로 후르츠 젤리·아이스콜라’ 등 과자·빙과류 5종 선봬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말티톨 사용 칼로리 25~30% 줄여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론칭했다.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며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

롯데제과는 작년 9월에 ‘제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2종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바 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읽고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시장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을 알리고 추후 TV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 등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개발한 쿠키, 파이, 젤리 등 제품(제공=롯데제과)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 등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개발한 쿠키, 파이, 젤리 등 제품(제공=롯데제과)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이중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가량 저감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제로’를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거쳐 브랜드를 론칭했다. 대체감미료를 사용했지만 기존 설탕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수천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제품 개발자는 “대체감미료를 사용한다고 해서 맛이 없으면 안되기 때문에 맛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패키지도 친환경 소재인 프로테고, FSC인증 종이 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까지 고려했다.

롯데제과는 이달 23일부터 롯데제과 자사몰인 롯데스위트몰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과 국내 4대 백화점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에는 초콜릿, 캔디 등 보다 다양한 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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